• 돌아가기
  • 아래로
  • 위로
  • 목록
  • 댓글

EOS 커뮤니티에 올인했다고 외치던 그 남자 이제는 EOS와 작별 인사를 하다.

Maxter Maxter 인증뱃지 1468

5

12

642865c5b9ddc8a3fc273dbf_goodbye-EOS.png

이미지 - Helios 공식 웹사이트

 

2021년 11월 8일 전 세계에 자신은 EOS 커뮤니티에 올인한다며, 많은 사람의 주목을 받았던 암호화폐 초기 투자자인 브록피어스(Brock Pierce)는 2023년 4월 2일 자신이 운영하는 The Helios VC Team의 공식 계정과 웹사이트를 통해 EOS 커뮤니티와의 작별을 고했습니다.

 

 

cover0207.jpg

그래픽 : EOShub / 브록피어스(Brock Pierce)

 

" 저는 EOS 커뮤니티에 올인하고 있습니다. 에덴과 EOS 재단의 발전으로 저는 EOS의 미래와 세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

 

https://twitter.com/brockpierce/status/1457449939898822656?s=20

 

이후 브록피어스(Brock Pierce) 2022년 3월 28일 또 자신의 공식 트위터 계정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 저는 B1의 모든 주식(240,000 BTC, Bullish 등)을 EOS 토큰으로 거래했습니다. 나는 공동체와 함께 이기거나 공동체와 함께 진다. 많은 일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계속 지켜봐 주세요. "

 

https://twitter.com/brockpierce/status/1508133850714546176?s=20

 

2021년 11월 처음 EOS 커뮤니티에 올인한다는 발언 이후로 브록피어스는 Helios(헬리오스) 및 Helios Blocks BP 를 설립하고 EOSIO 기반의 체인들에 투자한다고 말하며 홍보를 해왔지만, EOS에 대한 언급은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2023년 1월 EOS 커뮤니티는 내부에서 작은 소란이 있었는데 브록피어스가 설립한 Helios BP가 갑자기 블록원(Block.one)에게 50만 EOS를 기부받고 그 EOS를 *EDEN에 기부한다는 소식을 발표하며, 동시다발적으로 EOSIO 개발자 댄라리머와 블록원의 CEO 브랜단 블루머는 당일 *EDEN을 언급하는 등의 수상한 행동이 발생하고 있었습니다.

 

*EDEN(에덴) 이라는 조직은 EOSIO 개발자 댄라리머가 만든 조직으로 현재 댄라리머는 활동을 멈췄고 남은 사람들이 이끌어가고 있는 상황으로 EDEN의 회원들은 EOS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여러 활동을 하면서 받은 자금을 지원하는 조직입니다.

EDEN 은 처음 탄생하고 나서 주목받긴 했지만 이후 내부 문제(내부 정치)와 성장의 한계 불분명한 목적의식 등으로 더 이상 확장을 못 하고 거의 멈춰 있는 상태로, 수혈된 자금만 무의미하게 소진되고 있는 중

 

EDEN-SMART-EOS.jpg

이미지편집 - EOShub

 

1월에는 EOS 커뮤니티 중 하나인 *EDEN이라는 조직의 대표들을 뽑는 선거를 준비 중인 상황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이들은 EDEN = EOS 커뮤니티라는 캠페인(포장)을 해왔고 EOS BP를 선출하는 EDEN 프록시(투표) 위임을 만들어 EOS BP에 대한 선출에 대해서 EDEN, 이 영향력을 행사해야 한다고 주장해오고 있던 상황으로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의 EOS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수많은 사람은 이러한 행동들에 대해 큰 문제점을 인식하고 EDEN이라는 조직을 전면에 내세워 Helios라는 이름으로 브록피어스와 블록원이 EOS 블록체인의 통제권을 빼앗아 가려고 한다는 것을 스스로 알게 됩니다.

 

이후 1월 EDEN 대표를 뽑는 선거에서 결국 Helios와 그들을 따르는 EDEN 스마트 프록시를 지지하는 세력들이 선거에서 패배하게 되었고, EOS BP에 그들의 영향력을 행사하려던 시도는 막히게 되었습니다.

 

당시 블록원은 브록피어스에게 지급해야 하는 EOS 수량이 EOS 재단을 통해 지급이 막히게 되고 Bullish Global의 뉴욕증권거래소 상장 불발 및 소송들에 휩싸이게 되면서 여러 문제가 있던 상황입니다.

 

EDEN은 1년에 여러 번의 선거를 거쳐서 매번 대표가 주기적으로 변경되면서 자금 관리를 하고 투자금을 지원하는데 1월 선거 이전부터 EDEN은 브록피어스가 설립한 Helios 팀원들이 장악하고 있었고 그들은 EDEN(에덴) 활동을 하면서 자신들은 EOS 커뮤니티를 대표한다며 스스로를 포장하고 EOS Network Foundation (EOS 네트워크 재단)에 많은 불만과 문제를 제기해 왔으며, 현재 EOS 네트워크의 매우 중요하고 실질적인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BP 들을 임명하고 제거할 수 있는 권한을 자신들이 만들어 가질 수 있도록 여론을 조작해 왔었습니다.

 

브록피어스 손발이며 직원들인 Helios 팀원들은

EOS BP를 임명하는 내부 투표(스테이킹) 시스템을 매표라는 이름으로 더럽게 포장해왔으며,

정작 본인들도 똑같은 행위를 하면서(*내로남불) 자신들은 살기 위해서 어쩔 수 없다는 매우 역겨운 이중적 태도를 보여왔습니다.

*내로남불 - 내가하면 로멘스 남이하면 불륜

 

1월의 EOS EDEN 선거 이후 브록피어스(Brock Pierce)의 Helios 팀은 Telos(텔로스)와 LIBRE(리브레)에 집중하며 그들의 트위터에서는 EOS 라는 이름은 안보이고 Telos(텔로스), LIBRE(리브레)에 대한 홍보 게시물만 집중적으로 게시하게 됩니다.

 

2023년 4월 2일 브록피어스(Brock Pierce)는 자신이 대표로 있는 Helios의 공식 트위터와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EOS와의 작별 인사를 고하면서 앞서 EOS 블록체인이 블록원(Block.one)에 10년간 순차적으로 지급하기로 EOS 지급을 EOS Network Foundation이 지급을 못 하게 막게 되면서 자신들이 EOS에 대한 투자금을 확보하기 어려워졌다고 설명하고, EOS 커뮤니티에서 자신들에 대한 이러한 결정에 대해 아쉬움을 말하며 다른 블록체인과 생태계를 찾을 수밖에 없다고 주장하며 EOS와의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불과 한 달 전에 저는 브록피어스(Brock Pierce)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고

한 달 뒤인 현재 EOS에 대한 작별 인사로 브록피어스와 EOS의 인연은 마침표를 찍게 되었습니다.

 

https://eoshub.net/eos/5840?page=2

 

 

브록피어스(Brock Pierce)는 2021년 11월 8일 EOS 커뮤니티에 대해 올인한다고 말은 했지만 EOS 커뮤니티와 생태계에 대한 별다른 성과를 보이지 못했습니다.

 

지금 와서 돌이켜보면 그저 브록피어스(Brock Pierce)의 말뿐인 올인이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브록피어스(Brock Pierce)와 그가 설립한 Helios(헬리오스)는 2021년부터 지금까지 60개 이상의 프로젝트가 참석한 인큐베이터 프로그램, EOS 중심 해커톤 및 수많은 EOS 관련 미디어 콘텐츠를 만들어왔다고 주장해왔지만.

 

EOS 커뮤니티에서 활동해온 저로서는 기억에 남는 부분은 브록피어스(Brock Pierce)의 미국 경제 채널(폭스 비즈니스) 등에서 간단한 인터뷰를 하면서 짧게 EOS 언급과 함께 매수 추천을 했던 짧은 영상 하나뿐입니다.

 

https://youtu.be/zrue4-EUC1w

- Brock Pierce joins Fox Business to discuss Crypto at the Super Bowl

 

이런 인터뷰 이외에 브록피어스(Brock Pierce)가 실질적으로 생태계에 기여한 어떤 점이 있는지 모르겠네요.

 

두서가 없이 글을 작성했지만, 이정도에서 요약을 드리고 싶습니다.

 


브록피어스(Brock Pierce)와 헬리오스는 EOS와 작별을 선언

과거 브록피어스와 블록원 인사들은 헬리오스 및 EDEN을 통해 EOS BP를 통제하려고 시도

자신들이 EOS BP를 통제하려는 시도가 무산되며 브록피어스와 블록원이 지급받아야 하는 EOS 수량을 결국 못 받을 수 없게 됨. 방법이 없는 그들은 결국 EOS를 떠남


 

이번 일로 인해서 어떤 분은 호재, 악재로 보실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호재로 생각됩니다.

 

그들이 계속 남아있었으면 EOS Network Foundation에 대한 악의적인 공격이 계속될 것이며, EOS BP의 통제권을 빼앗아 오려고 시도를 계속할 것이기 때문에 EOS 재단의 이러한 방어 행위에 들어가는 시간과 금전적 전 낭비를 막을 수 있게 되고 Helios를 통한 EOS 커뮤니티의 내부 분란도 사라지게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호재라고 봅니다.

 

추가로

무슨 이유에서인지? 현재 브록피어스(Brock Pierce)의 공식 웹사이트가 접속 안되네요?

https://brockpierce.com/

 

 

저도 마지막으로 브록피어스에 대한 인사로 마칩니다.

그동안 EOS 블록체인에 대한 당신과 Helios 및 블록원의 기만을 잊지 않겠습니다.

 

m_20200128170402_fmpmkygf.jpg

 

잘가 브록 피어스. 함께해서 더러웠고 다시는 만나지 말자

 

 

공유스크랩
12
2등
2
아주 속이 뻥 뚤리네 감사합니다
23.04.02. 17:57
1
이렇게 홀더들 기만하고 도망가네 잘먹고 잘살라고는 못하겠다
브록 쫄딱 망했라
23.04.02. 17:59
이제는 저 개자식이 들고있는 물량이 얼마나되는지 걱정해야될때네
23.04.02. 18:01
profile image
카르다노
발표전에 이미 다 정리 했겠죠?
23.04.02. 18:05
profile image
브록이 예전 재단 대표에게 욕했다고 했을때부터 알아봤다
23.04.02. 18:13
profile image
1
블록원과 댄라리머 브록피어스 이놈들 감옥 언제감?
23.04.02. 21:19
profile image
이눔들 바로 언스해서 바이낸스를 보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쓰레기네
23.04.03. 18:36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취소 댓글 등록

cmt alert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하시겠습니까?

댓글 삭제

"님의 댓글"

삭제하시겠습니까?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